etc.

Time - Yesterday, Today, Tomorrow

팝스포유 2015. 1. 15.




한 동안 인터넷 상에서 논란과 화제가 되었던 문제 ... 20초 안에 풀면 머리가 좋다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다





문제를 보면 왠지 쉬운 듯 보이면서도 막상 풀어보면 그리 녹록치 않은 문제들이 있어요.

위의 문제가 그러한 경우에 해당되는데 ... 혹시 여기 오신 분 중 저 문제를 처음 보신 분들은

20초 안에 풀어보기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영문법을 배울 때 지겹도록 들었던 '가정법 과거'가 등장하니 왠지 골치가 아프네요.

저는 처음 직관적으로 볼 때 바로 '일요일' 즉 (4)번이라 답을 했는데...여러분은 어떠세요?


이 문제가 나름 수학적으로 접근할 수도 있는 문제랍니다.


"어제가 내일이었으면 좋겠다. 그러면 오늘이 금요일일텐데.."


<1> 어제가 내일이었으면 -> 어제 = 내일 (= 오늘 + 1)


<2> 오늘이 금요일일텐데 -> 오늘 (= 어제 + 1) = 금요일


<2>의 (어제 + 1 = 금요일)에 <1>의 (어제  = 오늘 + 1) 을 대입하면


오늘 + 1 + 1 = 금요일 -> 오늘 = 금요일 - 2  = 수요일.


즉, 오늘 = 수요일  ....................... 이거 논리적인 것 맞죠? ㅎㅎㅎ




오늘 올린 노래 <Yesterday, Today, Tomorrow>를 부른 Time은 영국 출신의 록 밴드로

1975년 단 하나의 앨범 [Time]을 발표하고 사라진 밴드입니다.

딱히 알려진 바는 없는 밴드이지만 Yes나 Styx와 닮았다고 평가를 받았습니다.


혹시 Time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이 계시면 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