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s Pop

Toto Coelo - Man O' War [Album, 1983]

팝스포유 2014. 1. 7.




여성 5인조 뉴 웨이브 보컬 그룹 ... 언뜻 보기에 싼티가 넘치나 의외로 곡들이 매력 있다



[Track Listing]

01. I Eat Cannibals (Part 1) (3:31)

02. Milk From The Coconut (Part 1) (3:16)

03. Man O' War (4:12)

04. (I May Commit) The Perfect Crime (3:52)

05. Spy Versus Spy (3:21)

06. Dracula's Tango (3:34)

07. Mucho Macho (3:30)

08. Milk From The Coconut (Part 2) (3:28)

09. Hey Rajah (3:42)

10. I Eat Cannibals (Part 2) (3:57)



이전에 Haysi Fantayzeef를 소개하면서 '싼티'라는 단어로 이들을 설명한 적이 있는데 기억나시는지요?

Haysi Fantayzee에 못지 않은 '싼티'가 넘치는 여성 보컬 그룹 Toto Coelo를 소개합니다.


1982년 이 결성된 Toto Coelo는 데뷔 싱글 <I Eat Cannibals>를 통해 팝계에 등장합니다.

이 곡은 영국 차트 8위에 오르는 호성적을 기록하게 되는데 그 이면에는 이들의 외모가 큰 역할을 합니다.

언뜻봐도 섹시함과는 거리과 먼 B급 영화에나 등장하는 캐릭터의 모습으로 노래를 하는데

이게 어필이 되었는지 팝 팬들의 관심을 끌고 인기를 끄는데 성공한 거죠.


Toto Coelo - I Eat Cannibals




데뷔 싱글 <I Eat Cannibals>는 영국을 벗어나 유럽 등지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결국 빌보드 차트에 까지 진출하게 됩니다(66위).


이듬해인 1983년 이들은 두번 째 싱글 <Dracula's Tango>를 발표합니다.

이 곡은 차트에서는 높은 순위에 오르지 못한 곡이지만 Toto Coelo의 분위기를 가장 잘 살린 싱글로 기록됩니다.

<Dracula's Tango>는 <I Eat Cannibals>보다 더 B급 영화에 가깝다고나 할까요?

개인적으로 '록키 호러 픽쳐쇼'가 떠오르는데 여러분은 어떤까요?

실로 엽기적이기까지 하지만 즐거운 댄스곡이고 재밌는 곡으로 의외로 매력 넘치는 곡이기도 합니다.


Toto Coelo - Dracula's Tango




<Dracula's Tango>는 이후에 네덜란드 여성 3인조 그룹 Barbarella에 의해 리메이크 됩니다.

리메이크 곡은 <Sucker For Your Love>라는 제목으로 발표되는데 역시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원곡과는 달리 Barbarella는 섹시함과 달콤함이 느껴집니다.


Barbarella - Sucker For Your Love




Toto Coelo는 이후 세 번째 싱글 <Milk From The Coconut>과 데뷔 앨범 [Man O' War]를 발표하지만

이전 만큼의 인기를 끌지 못하고 멤버의 탈퇴와 더불어 실제적으로 해체 수순을 밟게 됩니다.


이 그룹의 이름인 'Toto Coelo'는 후에 미국의 유명한 밴드 'Toto'와 헷갈리지 않도록 'Total Coelo'로 바꿉니다.

그런데 정말 웃기지 않나요? 남성 밴드이고 세계적 밴드인 Toto와 자신들이 헷갈릴 수 있다는 호기 말이죠^^

Toto Coelo는 여러가지로 재미있었던 여성 보컬 그룹이었음에 틀림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