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s Pop

Radio가 제목에 포함된 팝 음악 (80년대)

팝스포유 2014. 10. 5.


디지털 문화의 발달로 침체되어 있지만 라디오는 현대인에게 아날로그의 감성을 주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다




저의 네이버 이웃님이신 라피르님의 라디오 BGM 포스트를 다시 보면 떠오른 주제입니다.

제가 참으로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인 '무한도전'이 두 주에 걸쳐 멤버들이 DJ를 보는 코너를 방송했습니다.

사실 어린 시절부터 저의 꿈이 라디오 DJ였기에 일일 DJ를 하는 멤버들이 그렇게 부럽기만 했어요.


현재는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음에도 라디오 청취를 많이 하지 않는 듯 하네요.

원하는 음악은 인터넷, 특히 youtube를 통해 쉽게 보고 들을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겠죠?


하지만 80년대 팝음악 또는 그 이전의 팝음악을 사랑하시던 분이라면 라디오는 분명 필수였을 것 같네요.

특히 80년대까지만 해도 팝음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서 라디오가 더욱 좋았죠.

물론 팝음악을 국한하지 않더라도 당시에 라디오에 사연을 보내면서 며칠을 두근두근 기다렸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저는 '영팝스'나 '2시의 데이트'에 몇 번 제 이름과 신청곡 그리고 사연이 소개되었어요.

소정의 상품도 덤으로 받았구요^^

그리고 나서 다음날 학교에 가면 팝음악 좋아하는 친구들이 귀신같이 제 이름을 들었다고 하면서

신청곡과 사연에 대해서 그리고 그 프로그램과 DJ에 대해 이야기 꽃을 피우기도 했죠.

참으로 아름다운 추억이 아닐 수 없네요.

갓 팝음악에 입문한 친구들을 위해 녹음도 참 많이 해주곤 했는데...DJ가 되지 못해 못내 아쉽네요^^


그래서 80년대 팝 음악 중에 제목에 'radio'가 포함된 곡들을 올려보고 싶어졌어요.

유명한 곡들은 좀 있지만 제가 아는 범위에서는 그리 많지는 않네요. 그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Autograph - Turn Up The Radio



Queen - Radio Ga Ga



Tiffany - Radio Romance



L.L. Cool J - I Can't Live Without My Radio



Rush - The Spirit Of Radio



Rita Coolidge - Heartbreak Radio



Gary Numan - Radio Heart



Roxy Music - (Oh Yeah) On The Radio



A La Carte - Radio



Nik Kershaw- Radio Musicola



Leo Sayer - World Radio



Roger Waters - Radio Waves




그리고 비록 1979년에 발표되었지만 radio란 단어가 들어간 최고의 곡이 있지요...


Buggles - Video Killed The Radio Sta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