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s Pop

Belinda Carlisle - Belinda [Album]

팝스포유 2012. 11. 2.




오늘은 금요일 ... 왠지 잘 알려진 아티스트의 곡으로 포스팅하고 싶었습니다.

잠시 고민을 하다 갑자기 떠오른 이름이 너무도 유명한 사랑스런 여성 싱어 Belinda Carlisle.


Belinda Carlisle은 여성 락 밴드 Go-Go's의 목소리였으며 솔로로 가장 성공한 멤버이기도 하죠.

1986년에 FM 방송을 통해 들려오는 한 곡이 저의 귀를 사로 잡기 시작했어요.

바로 <Mad About You>였는데 ... 그 순간부터 이 곡이 나오면 가슴이 설레기까지 했어요.

아마도 감수성이 풍부하던 시절이라 저의 마음을 사로잡았나 봐요^^


월간지 '음악세계'를 통해 Belinda Carlisle의 눈물어린 재기 기사를 읽고 팬이 되어 버렸어요.

Tears For Fears와 Madonna 외에는 그 어떤 아티스트에게도 눈길조차 주지 않았는데

처음으로 외도 아닌 외도를 하게 됩니다.


팝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많이 그러했듯이 저 역시 빌보드 싱글차트 1위에서 100위까지의 순위를

거의 외우고 다녔고 다음 주에는 어떤 가수의 어떤 노래가 1위를 할 것이라고 나름 예측도 하면서

한 주 한 주를 보냈어요. 'American Top 40'는 나의 예측이 얼마나 맞았나를 확인하는 프로그램이었구요.


여튼 <Mad About You>가 무조건 싱글차트 1위를 차지하기를 두손 모아 기도했어요.

하지만 ... 싱글 차트 3위에 머물고 하락하는 순간 얼마나 속이 상했는지 지금도 기억이 생생하네요.

속으로 '어떻게 이런 곡이 1위를 못하나' 하면서 빌보드 차트를 원망하기도 했구요.


이렇게 시작된 Belinda Carlisle에 대한 사랑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네요.


앨범 [Belinda]는 제가 열 손가락 안에 꼽는 80년대 앨범 중 하나입니다.

일단 대표곡 <Mad About You>는 대중성이 뛰어난 곡이며 뮤직 비디오에서 그녀의 미모가 빛을 발하죠.

(뮤직 비디오는 조금은 유치해요^^ 그녀의 아름다운 모습을 본다는 데 의의를 두면 됩니다)


후속 싱글인 <I Feel The Magic>은 비록 차트에서 82위에 머물고 말지만 <Mad About You>보다도

뛰어난 곡이라 생각합니다. 역시 Belinda Carlisle의 귀에 착착 감기는 목소리가 매력적이죠.

또한 발라드 곡 <Since You've Gone>은 국내에서 사랑받았던 곡이죠.


아쉽다면 모든 트랙들이 비슷비슷하고 Go-Go's 시절을 벗어나지 못한 것 같기도 해요(<Shot In The Dark>).

특히 후속 싱글이 크게 히트를 하지 못하면서 이 앨범을 끝으로 사그러지는 게 아닌가 걱정을 하게 되었어요.

보통 그런 경우가 많았기에...


하지만 Belinda Carlisle은 이듬해인 1987년에 [Heaven On Earth]라는 앨범을 발표하며 엄청난 히트를 기록합니다.

앨범 [Belinda]는 아쉽게 골드 앨범에 그쳤지만, 앨범 [Heaven On Earth]는 트리플 플래티넘을 기록하게 된 거죠.


Go-Go's 해체 이후 한동안 약물에 빠졌던 Belinda Carlisle ... 그녀의 멋진 재기에 박수를 보낸 앨범입니다.

아마 이 앨범을 보시고 반가워 하실 분들 많을 거라 생각되네요. 함께 80년대로 추억 여행 떠나 볼까요?





'80's 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ward Jones - Little Bit Of Snow  (6) 2012.11.22
Nu Shooz - I Can't Waite, etc.  (9) 2012.11.09
Boom Crash Opera - The Best Thing  (4) 2012.10.30
Crossfire - Second Attack [Album]  (6) 2012.10.18
The Wild Swans - Revolutionary Spirit  (6) 2012.10.15

댓글